로고
login
login
site map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HOME > 클리닉센터 > 심미치료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바깥면을 얇게 삭제한 다음 인조손톱 모양의 세라믹 인공치아를 만들어 붙이는 치아성형술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주로 앞니에 적용하며 치아사이가 벌어져 있다든가 치아가 깨진 경우, 치아색이나 모양에 이상이 있는 경우, 그리고 충치가 있는 경우에 주로 적용합니다. 라미네이트 치료는 환자의 입술위치, 입술두께, 치아와의 상관관계, 코와 턱을 연결한 선의 위치와 각도를 면밀히 진단하여 치료하면 아주 만족스러운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의 장점
1. 2-3번의 병원 방문으로 치료가 끝나기 때문에 시술기간이 짧습니다.
2. 색상과 모양이 자연 치아에 거의 가깝습니다.
3. 레진보다 강도가 우수하고 수명이 오래 갑니다.
4. 미백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5. 고통이 거의 없고 마취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6. 기존의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치료방법
1.X-ray 촬영을 통해 치아상태를 진단하고 충분한 상담을 하여 치료방법을 숙지합니다.
2. 치아를 얇게 삭제한 후 치과용 색상가이드로 새로 만들어질 라미네이트의 모양과 색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전에 하얀 치아를 원하시는 경우 치아미백을 먼저 시행한 후에 적용하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검사 결과를 기공실로 보내 라미네이트 팁을 제작하게 됩니다.
4. 라미네이트 팁이 제작되면 치아에 붙이기 위해 라미네이트용 접착제를 발라 기존의 치아에 붙이게 됩니다.
5. 혹 모양이나 색상이 잘 맞지 않거나 환자분께서 치료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는 경우 재수정하여 재치료를 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치료 후 주의사항
접착제가 완전히 굳으려면 3일 이상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단한 음식물이나 아주 차갑거나 뜨거운 것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알코올이 포함된 술이나 구강청정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손톱을 깨물거나 딱딱한 것을 씹으면 치료부위가 손상될 수 있으며 커피나 적포도주 , 젤리 등의 색소가 들어간 식품이나 음료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시 미리 선생님께 말씀 드려 초음파 치석 제거기의 사용을 피하셔야 하며 플라그나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가 부러졌거나 충치가 심할 때 가장 자연스럽게 치아의 외형을 회복하는 방법은 경도가 높아서 흠집이 잘 나지 않고 색조의 안정성이 높은 세라믹을 사용하여 치아를 완전히 씌워주는 것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는 세라믹 보철물은 변형이 많이 일어나서 정교한 보철물을 만들기가 어려워 안에 금속을 함유하여 이를 보완하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안에 있던 금속의 변화로 인해 잇몸 주위가 까맣게 변화하는 단점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금이 함유된 골드세라믹등이 개발되었으나 세라믹과 결합이 잘 되지 않고 이 또한 안에 금속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치아의 투명도가 맑지 못했습니다.

최근 들어서 세라믹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면서도 정밀한 재료들이 개발되어 치아성형술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는데요 고강도의 특수 포세린(도자기)을 이용하여 속에 금속이 들어가지 않아도 단단하며 매우 자연스러운 인공 치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빛이 치아에 투과하여도 잇몸의 검은 라인이 보이지 않아 심미적으로 가장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최근 연예인과 같이 외모가 중요하시 되는 환자분께 많이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올세라믹의 장점
1. 반영구적이며 색상과 형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2. 치아의 투명도가 실제 치아와 거의 유사합니다.
3. 실제 치아의 색과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심미적으로 뛰어납니다.
4. 인체적합도가 좋아 원하는 모양의 치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2가지 치료법에 대해 숙지하시다 보면 차이점을 크게 발견하기가 힘들 수 있는데요. 차이점은 치아의 삭제량과 치아에 붙이는 도자기의 방식에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앞니사이가 벌어졌거나, 배열이 고르지 않을 때 적용하며 치아 바깥 표면을 다듬어서 라미네이트 칩을 붙히게 되며 손톱에 인조손톱을 붙이는 방식입니다.

올세라믹은 덧니, 불규칙한 치열, 앞니가 돌출된 경우에 적용하며 치아 전체를 다듬어 세라믹으로 된 완전 도재관으로 치아를 완전히 씌워주는 것이며 치아에 모자를 씌워주는 방식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치료범위가 좁은 경우 올세라믹은 치료범위가 넓은 경우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며 2가지 치료법 중 어느 것이 좋을지는 몇 가지 검사와 선생님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