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ogin
login
site map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서울역허브치과소개
  HOME > 클리닉센터 > 심미치료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변색된 치아를 더 밝고 하얗게 만들어 주는 치료법으로 칫솔질이나 스켈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만들거나 한층 더 밝게 해주어 치아의 색상이 어둡고 자신감이 없는 분들에게 아름답고 밝은 미소를 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치아표면의 법랑질은 무기질과 유기질 및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색, 투명한 법랑질 사이에 단백질이 포함된 유기질의 공간이 더 많이 존재하여 치아가 변색되게 됩니다.

치아의 표면에 미백약제를 적용하게 되면 성분이 분해되며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치아 내부로 침투하여 착색물질을 분해하고 무색물질로 변화시키게 되어 미백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1. 담배, 콜라, 커피등의 음식물로 인한 변색
2. 충격이나 외상 또는 치아신경의 문제로 인한 변색
3. 충치 또는 충치 치료재료 및 신경치료 재료에 의한 변색
4. 치아 형성기에 테트라사이크린(항생제)등의 약물에 노출되어 나타나는 변색
5. 노화로 인한 자연 발생적인 변색
 
1. 결혼, 취업, 미팅, 중요한 사진 촬영등을 앞두신 분
2. 대인관계(면접, 인터뷰)에 좋은 인상을 주고 싶으신 분
3. 항공 승무원이나 연예인을 지망하시는 분
4. 금연 후 깨끗한 치아로 새 출발을 하고 싶은 분
5. 치아의 색조가 다른 사람보다 어두운 분
6. 지금보다 희고 밝은 치아로 활짝 웃고 싶으신 분
 
1. 자가 미백


자가 미백은 치과의사와 상담 후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치료법으로 우선 환자 개개인의 치아에 정확히 맞도록 제작된 미백틀에 저농도의 미백약제를 넣어서 2-3주간 주무실 때 치아에 끼우고 주무시면 미백효과가 나타납니다.


자가미백치료 과정
1. 이를 잘 닦고 30분 후 치아를 건조 시킵니다.
2. 미백틀(트레이)에 미백제를 정량만큼 주입합니다.
3. 미백제가 든 틀을 구강 내에 장착하게 됩니다. 미백제의 활성요인인 카바마이드 페록사이드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내로 들어가서 착색된 물질을 미백하게 됩니다.
4. 미백틀을 장착할 때 미백제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치아에 잘 맞도록 합니다.
5. 미백틀 밖으로 나온 미백제는 면봉을 이용하여 닦아 냅니다.
6. 하루에 6시간씩 또는 주무실 때 미백틀을 장착하고 주무셔야 합니다.
7. 미백틀을 뺀 후에는 입안에 남아있는 미백제를 헹구어 냅니다.
8. 미백틀은 깨끗이 헹구어 보관함에 보관합니다. 뜨거운 물에는 변형이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전문가 미백

치과에서 미백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받은 의료진들이 고농도의 미백약제와 미백제의 활성도를 높이기 위해 특수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아 법랑질과 상아질에 착색된 색소를 치아의 손상 없이 하얗게 만드는 표백과정입니다.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병원 방문 횟수와 시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미백 효과는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은 평소와 같이 해 주시면 되구요 짧은 시간내에 섬세하고 균일하게 미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백 치료 종류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기대치가 큰 고객에게 권장합니다.

전문가미백치료 과정
1. 치아 색 표준기에 맞추어 자신의 원래 치아색을 측정합니다.
2. 치료 전 X-Ray 사진 촬영을 합니다.
3. 눈 보호 안경을 착용하여 자극을 피합니다.
4. 입 및 혀 보호 기구를 착용합니다.
5. 잇몸 보호제를 바릅니다.
6. 미백제를 앞니와 작은 어금니에 바릅니다.(상,하악 16개 치아)
7. 미백 광 조사기를 작동시킨 후 10분 전후 기다립니다.
8. 미백 광 조사기가 끝나면 미백제 제거후 6, 7과정을 2회 더 반복합니다.
9. 물로 양치한 후 치료후의 치아색을 측정하여 확인하고 치료 후 사진을 촬영합니다.
10. 치료후 주의사항과 문의점에 대해 상담을 받습니다.

 
미백 시술 중에는 미백제의 산성 성분 때문에 치아와 잇몸 주변이 시릴 수 있으며 치료가 끝나면 정상적으로 회복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단,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 색소가 많이 함유된 홍차, 커피, 담배는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음식물 섭취 후 물로 입안을 헹구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치아 미백 치료는 영구적인 치료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미백 후 유지기간은 1년 전후이며 계속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6개월~1년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받으시거나 필요에 따라 관리미백을 받으시면 지속적으로 밝은 색상의 치아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